[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살림9단 만물상'에서는 폭염에 지친 기력을 회복 할 수 있는 고추장황태구이, 시래기돼지고기볶음, 만능고추장, 돼지갈비찜 레시피가 공개됐다.

19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 만물상'에서 이혜정&고준영 모녀의 시래기돼지고기볶음, 전원주&김해현 고부의 고추장 황태구이, 김소현 손준호 부부의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이 전수됐다.

<사진출처=TV조선>

먼저 이혜정과 고준영 모녀가 선보인 시래기돼지고기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래기 500g, 통삼겹살 800g, 고추장 1컵, 고춧가루 1컵, 매실청 6큰술, 청주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 2큰술, 새우젓 1큰술, 진간장 3큰술, 새우가루 3큰술, 간 양파 1개, 후추 약간, 통조림 파인애플, 다진마늘, 육수(양파껍질+다시마), 감자, 당근, 대파 등이 필요하다.

먼저 시래기는 물에 2시간 정도 불린 다음 30분 정도 삶아준 뒤 식힌 후 시래기 껍질을 제거한다. 껍질이 있으면 소화가 잘 안 되기 때문에 벗기는 것이 좋다.

시래기돼지고기볶음에 들어간 만능고추장양념장의 경우는 고추장 1컵, 고춧가루 1컵, 매실청 6큰술, 청주 1큰술, 마술 1큰술, 물엿 2큰술, 새우젓1큰술, 진간장 3큰술, 새우가루 3큰술, 간 양파 1개, 후추 약간, 통조림 파인애플 링 1~2개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완성된다.

만능고추장의 경우 볶음이나 조림 무침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완성된 양념장 1컵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삶은 시래기를 버무려준다.

통삼겹살의 경우 겉을 먼저 익히는 것이 포인트다. 기름을 살짝 두르고 센 불에 비계부터 시작해 겉을 먼저 익혀준다. 이후 3cm정도 크기로 잘라 준다.

이제 팬에 식용유를 넣고 김이 살짝 오르면 시래기를 투하한다. 여기에 육수를 자작자작할 정도만 넣고 돼지고기를 넣어준다

그리고 파인애플 링 1개 정도를 갈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함께 넣은 뒤 육수를 넉넉히 넣고 2~30분간 졸여준 후 감자, 당근, 대파 등을 넣고 센 불에 5~1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된다.

<사진출처=TV조선>

매콤한 고추장황태구이는 황태 6마리, 양파 3개, 식용유, 들기름, 녹말가루 조금, 간장 6큰술, 고추장 6큰술, 맛술 3큰술, 생강즙 3큰술, 매실액 3큰술, 들기름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물엿 등으로 만들 수 있다.

먼저 황태 2마리 기준 양파 한개를 믹서기에 갈아 황태에 듬뿍 발라서 10분 정도 재워준다.

이후 양념을 머금을 수 잇게 녹말가루를 솔솔 부려 팬에 들기름과 식용유를 넣고 안쪽면부터 구워준다.

간장 6큰술, 고추장 6큰술, 맛술 3큰술, 생강즙 3큰술, 매실액 3큰술, 들기름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물엿 약간을 섞어서 양념장만들어 1~2차로 나눠 구워준다.

<사진출처=TV조선>

야들야들한 돼지갈비찜 레시를 선보인 김소현은 20분만에 누린내와 핏물을 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고기가 잠길 정도로 쌀뜨물을 넣고 소주 한 컵을 넣어 20분간 핏물을 제거한다.

이어 믹서에 간장2/3컵, 설탕 3큰술, 다진마늘 4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5큰술, 후추 약간, 청주 1/2컵, 맛술 1/2컵, 물 1/2를 넣어 만든 육수와 포도 20알을 넣어 함께 갈아준다.

포도는 고기를 부드럽게 하고 양념을 쏙 배게 한다.

냄비에 핏물 밴 돼지갈비를 넣고 양념장은 2/3, 물 3컵을 넣는다. 여기에 생강 1개, 말린 파 뿌리를 넣고 센 불에 끓여준다.

끓기 시작하면 중간 불에서 25분간 끓이다가 파뿌리와 생강은 건지고 무와 감자, 당근, 대파, 양파 등을 큼직하게 썰고 남은 양념장 1/3을 넣으면 맛있는 돼지갈비찜을 맛볼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