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살아있는 실의 힘 꼬마나또' 2종 <사진제공=풀무원>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풀무원이 어린이 전용 나또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꼬마나또 김조림간장소스’, ‘꼬마나또 버터간장소스’ 등 어린이 전용 나또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살아있는 실의 힘 꼬마나또 2종은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어린이 입맛에 맞는 김조림간장 소스와 버터간장 소스를 개발해 담았다.

김, 간장, 버터는 많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식재료로 나또를 처음 먹는 어린이들도 특제 소스와 함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두 특제 소스에는 어린이 장 건강을 고려해 유산균을 더했다. 이 유산균은 세계김치연구소가 김치 발효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산균을 활용해 개발한 김치유산균으로 2016년 특허를 받은 바 있다.

꼬마나또는 한 패키지에 3개의 용기로 구성됐다. 어린이의 1회 섭취량을 고려해 용기당 함량을 기존 성인 제품 45g 대비 용량을 28g으로 줄였다. 용기는 종이컵 모양과 유사해 어린이들이 한 손에 잡기 쉽고 밥을 넣고 비벼 먹기에도 편하다.

또 꼬마나또는 국내산 1등급 국산콩을 사용해 콩이 갖고 있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기본적인 영양을 그대로 담고 있다. 100g 당 단백질 함유량이 약 15g으로 100g을 섭취하면 소고기 76g, 달걀 2개 반과 같은 수준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는 식물성 고단백 식품이다.

꼬마나또 한 패키지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약 10000mg으로 성인 1일 권장섭취량 대비 약 40% 수준이다. 나토키나제는 패키지 당 3700FU 이상 들어있다.

허태선 풀무원식품 허태선 PM은 “어린이를 위한 꼬마나또를 필두로 기호와 연령에 따라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