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이동점포 외관.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여름휴가철과 추석명절, 지역축제 등이 가득한 하반기, 고객 금융편의를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이용하여 휴게소 및 축제현장 등을 돌아다니며 신권 교환은 물론 현금입출금‧계좌이체‧외화환전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올 해 상반기에는 총 60회, 361일간 지역행사현장에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에는 보령머드축제‧홍천찰옥수수축제‧영동포도축제‧제주감귤박람회 등 전국 방방곡곡 60여 지역행사현장을 찾아다닐 계획이다.

작년 한 해 동안에는 총 143곳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했고, 매년 100건 이상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금융서비스가 취약한 농산어촌에서 진행되는 축제현장에서 고객의 편의증진에 노력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 앞 광장에서 이동점포 시연회를 가졌다.

시연회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휴가철 고객의 금융서비스에 공백이 없도록 이동점포를 운영하겠다”며 “농협은행은 대면과 비대면 모두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