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오리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오리온은 경상남도 밀양시 제대농공단지에서 오리온-농협 합작법인 오리온농협㈜의 밀양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온농협㈜은 오리온과 농협경제지주가 2016년 9월 자본금 622억원으로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밀양공장은 밀양시 부북면 제대농공단지 11,000평 부지에 건축면적 3,500평 규모로 세워졌다.

최신식 그래놀라와 그래놀라바 제조 시설 및 국내 첫 분무식 가수장치를 탑재한 제분 설비를 갖추고, 간편대용식과 스낵류, 쌀가루 등을 생산한다.

오리온의 신규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는 콘프레이크를 전혀 넣지 않고, 농협이 제공하는 콩, 사과, 딸기 등 우리 농산물과 영양이 풍부한 통곡물을 사용해 오리온의 60년 제조 노하우로 만든다.

파스타를 원물 요리 간식으로 재현한 파스타칩도 9월 중 생산할 예정이다. 스낵류는 ‘태양의 맛 썬’을 생산하고 있다.

시간당 1톤을 생산할 수 있는 제분시설에서 생산되는 쌀가루는 떡, 라면, 국수, 만두, 주류 등 식품제조사에 공급된다.

농협은 쌀가루가 밀가루와 같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쌀 제분기술을 개발해 국산 쌀가루 가공과 유통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등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들은 생산현장을 돌아보며 그래놀라와 쌀가루로 만든 제품을 직접 맛보는 등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은 “오리온의 60년 제조 기술과 농협의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더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밀양공장 준공으로 간편대용식을 비롯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을 개발, 생산할 수 있게 된 만큼 종합식품회사로서 오리온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