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정보통신
KISA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설명회 27일 개최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정보보호학회가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를 오는 27일 삼성동 유리앤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R&D 데이터셋을 활용해 정보보호기술 성능 등을 경연하는 자리로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대회 기간은 9월 10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데이터셋은 R&D 기술개발 및 검증에 필요한 데이터 집합체로 악성코드, 네트워크 트래픽 등이 해당한다.

27일 설명회에서는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AI 기반 안드로이드 악성앱 탐지 ▲차량주행 데이터 기반 도난탐지 등 2018년 진행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4개 트랙의 세부 운영 방식, 참가 방법, 수상자 혜택과 전년도 대회 참가자 경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필용 KISA 정보보호 R&D 기술공유센터장은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정보보호 산·학·연은 물론 미래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활용능력을 검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챌린지 외에도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발굴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지 기자  kej@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