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캄보디아 맥주수출 <사진제공=롯데주류>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롯데주류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

롯데주류는 올 2월부터 5월까지 캄보디아로 클라우드 총 4만1000상자(7.92ℓ 기준) 수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이는 330ml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국내맥주 누적 수출량은 6만6000상자다.

롯데주류가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2017년 1~5월 국내 맥주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주요 이동수단인 오토바이 툭툭과 홍보차량에 클라우드 광고를 부착하는 등 인지도를 높여왔다.

또한 김태리를 모델로 해 캄보디아어로 클라우드 광고를 제작했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클럽파티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롯데주류는 설명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라며 “다양한 상품개발을 하며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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