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만다>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넥스트매치가 서비스하는 데이팅 앱 ‘아만다’가 올해 2분기에도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모바일 앱 전문 조사업체 센서타워 분석결과에 따르면 ‘아만다’는 2018년 2분기 양대마켓 기준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만다는 2016년부터 2년 연속 국내 데이팅 앱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1~2분기에도 같은 성적을 유지했다.

아만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한 사람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이다. 특이점을 발판으로 출시 1년 만에 업계 3위, 2년 만에 1위로 급성장했다. 누적 가입자수는 400만 명이며, 하루 평균 7000여 개의 대화창이 개설된다.

아만다를 필두로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은 지난 2015년부터 연간 3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상위 20여 개 데이팅 앱의 연 매출 및 성장세로 미뤄볼 때 올해는 약 2000억원, 내년에는 약 3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신상훈 넥스트매치 대표는 “데이팅 앱의 특성상 매출은 서비스 및 기업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지표”라며, “올해는 ‘너랑나랑’과의 통합 마케팅을 통해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