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코웨이는 ‘제2회 그랑블루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랑블루 페스티벌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강원 양양 죽도해변에서 개최되는 물 문화예술축제다. 코웨이는 예술을 통해 물과 친밀함을 높이고 20~30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현승 감독의 총지휘 아래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변에서 펼쳐지는 영화 상영이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비트윈 랜드 앤 씨’ 등 물 관련 영화를 밤샘 상영한다.

코웨이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강원도청과 협력해 지역사회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 지난해 ‘물의 마을’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벽화 그리기를 올해도 진행한다. 벽화 그리기는 신진작가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인근 지역주민 및 서퍼들과 연계해 플리마켓과 푸드마켓을 운영한다.

코웨이는 바다 환경보호에도 나선다. ‘블루 웨이브’라는 캠페인 아래 ‘파란 바다·깨끗한 물ᆞ쾌적한 해변’을 모토로 바다 안팎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환경정화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핑 보드를 활용한 단체 플래시몹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자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바다 환경보호 기금으로 기부한다.

또 코웨이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정수기의 깨끗한 물로 만든 음료 및 코스메틱 브랜드 ‘리엔케이’의 제품을 선보인다. 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간단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 참여 시 일회용 컵이 아닌 텀블러에 음료를 담아 제공한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물의 의미와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기업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젊은 세대와 공감대를 나누고 고객 접점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