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사람인>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사람인이 17일 여름방학을 맞아 ‘인턴 채용’ 기업을 소개했다.

한국마사회는 ‘2018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일반 40명, 말 산업 전문분야 10명 규모다. 만 34세 이하만 지원할 수 있고 말 산업 전문분야는 농식품부 지정 말 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교육 이수자이거나 관련 자격을 이수해야 한다. 계약 기간은 내달 16일부터 오는 12월 30일까지다. 서류 마감은 이달 23일까지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2018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체험형 청년인턴(일반·장애인)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사업관리고 일반·장애인 유형으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고졸 이상 학위 보유자이며 만 34세 이하다. 근무기간은 입사일로부터 8월 31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간이다. 서류마감은 7월 24일까지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동화그룹은 ‘2018 정보기술(IT)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개시했다. IT 부문의 ERP SAP, ABAP 개발 및 운영 업무분야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대학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경영정보, ERP 관련 전공자다.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직무면접, 인성면접 등을 통해 인턴으로 선발된다. 인턴십 시간을 거친 뒤 최종 면접을 통해 정규직 입사가 가능하다. 서류 마감은 7월 20일까지며, 동화그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로 접수할 수 있다.

국제방송교류재단은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분야는 온라인 전용 웹콘텐츠 제작 지원, 보도 제작 지원, 광고마케팅 행정 및 광고운행 업무 지원 부문 등으로 구성됐다. 만 34세 이하 구직자가 모집대상이다.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직무기반 인성검사,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선정된다. 서류접수는 7월 19일까지고, 신청을 원하는 구직자는 아리랑국제방송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아시아문화원은 ‘2018 제1차 정규직(채용형 청년인턴 및 시간선택제)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인턴 모집부문은 아시아문화연구, 창제작센터, 공연사업, 전시사업, 교육사업이다. 만 34세 이하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은 NCS 및 블라인드 채용 기반으로 이뤄진다. 이후 인성검사 및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 검사를 거쳐 1차 면접, 최종면접, 신체검사 및 결격사유 조회를 거쳐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우대사항 및 상세 지원자격은 아시아문화원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서류마감은 7월 20일까지다. 아시아문화원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