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7월 31일부터 8월 8일까지 베트남에서 아름인도서관 구축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제8기 아름인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봉사단 20명과 이광회 해비타트 본부장(뒷줄 맨 오른쪽), 최인선 신한카드 부사장(뒷줄 맨 왼쪽) 등이 참석했다. <사진=신한카드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사단법인 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와 함께 베트남에서 아름인 도서관 구축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될 제8기 아름인 해외봉사단(이하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이광회 해비타트 본부장, 최인선 신한카드 부사장과 해외봉사단원 20명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봉사단은 사전 교육 후 이달 31일~8월 8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타이응우옌성(省)에 있는 중학교에 해외 제5호 아름인 도서관을 만들게 된다.

또한 현지 저소득 가정의 주거 및 위생 환경 개선과 함께 현지 아동을 대상으로 예체능 교육과 지역 주민의 각종 문화 교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름인도서관은 국내에 이미 470개가 구축됐으며, 베트남, 미얀마에 각 1개, 인도네시아에 2개 등 총 4개 아름인도서관이 설치되는 등 신한카드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8기째를 맞는 봉사단은 매년 여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해왔다. 올해에는 총 1천 명이 넘게 지원해 5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20명이 최종 선발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작년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에는 베트남에 아름인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도서관 구축 등 해외 봉사활동을 펼치게 됐다”며 “신한카드와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금융을 세계로 전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