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쏘카가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 VCNC를 인수하며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의 변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일 쏘카에 따르면 VCNC는 커플 앱 비트윈 개발사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2600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성공시킨 업체다. 하루 1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고, 누적 920억개 이상의 메시지와 24억 이상의 사진이 커플 사이에 전달될 수 있도록 유저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벤처기업 자력만으로 글로벌 현지 시장 공략에 성공, 전체 앱 다운로드의 절반 이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이루어졌다. 일본과 싱가포르, 대만, 태국에 거점을 두고 있다.

쏘카는 VCNC의 데이터·기술 기반 역량을 바탕으로 이동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모빌리티 비전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전략적 협업에 나섰다. 쏘카는 VCNC 전체 지분을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하며, 인수 후 VCNC는 창업자 박재욱 대표 체제 그대로 운영한다. 비트윈 서비스 사업도 지속된다.

이재웅 쏘카 대표이사는 "VCNC의 데이터·기술 기반 역량은 쏘카의 혁신을 한발 앞당길 것이라 생각한다"며 "IT업계에서 촉망받는 기업이 모빌리티 산업으로 힘을 더하게 돼 더욱 기대가 크다.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획기적인 성장과 혁신을 리드하기 위해서 향후 이러한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