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년도 최저임금이 8350원으로 결정되면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나섰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16일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홍 장관은 간담회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기업 경영현장의 어려움을 청취, 대책마련에 최대한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의 어려움과 요청사항을 듣고 방안을 고민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현 정부는 서민경제와 중소기업을 위해 출범 1년간 63개 대책, 890여개 과제를 발표했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카드수수료 인하,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법제화 등 골목상권 보호를 위한 대책은 전 정부에서는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노동자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동료이자 고객이므로, 노동자들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시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물건을 사 줄 것”을 요청했다.

공무원 노조에 대해서는 “선택적 복지비용의 온누리 상품권 구매비율 확대와 구내식당의 휴무일을 늘려 줄 것”을 호소했다.

대기업에 대해서도 “최저임금 인상분에 대해 납품단가 반영 요청을 하면 적극 수용해 줄 것”을 제안했다. 

홍 장관은 “제기하는 문제를 정부부처는 물론 국회에도 뜻을 전달하고 최대한 대책마련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기부는 소상공인 단체와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향후 현장행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