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회의실에서 ‘1차 중진공 조직혁신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난 4일 학계, 연구계,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 외부전문가 7명과 내부 부서장 6명을 위원으로 한 ‘조직혁신 TF’를 출범시킨 바 있다.

중진공은 지난 3월 이상직 이사장 취임직후 60일 동안 국정철학인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실행하기 위해 경영혁신소통팀을 가동했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밸리 조성, 혁신성장 유동화사업 신규추진 등 20개 기관혁신과제와 70개 부서혁신과제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외부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 수립한 혁신과제에 대한 자문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사업, 서비스, 기관운영 전반에 대한 혁신에 속도를 내기로 의견을 모았다.

조직혁신 TF는 6개월 동안 내·외부 전문가들이 기관의 발전방향과 경영혁신과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외부위원은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 서비스, 조직 등 중진공 핵심사업과 기능을 연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됐다. 

내부위원은 전방위 혁신을 위한 기획 담당 부서장 2명, 주요사업 담당 부서장 4명이 참여한다. 위원장을 외부위원으로 선정해 TF의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보장키로 했다.

이 이사장은 “조직혁신 TF가 객관적 시각에서 중진공 혁신에 성과를 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중진공의 혁신으로 중소기업에 희망을, 벤처기업에 날개를,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는 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