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엘지유니참>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엘지유니참이 무표백 펄프 배합 시트를 적용한 생리대를 출시한다.

여성용품 기업 엘지유니참 주식회사(대표 김성원)이 오는 16일 프리미엄 친환경 원료 생리대 '라베르플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화학 성분에 대한 우려로 매달 생리대 사용에 있어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내 몸은 내가 지킨다'는 콘셉트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스웨덴산 무표백 펄프 배합 시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은 소재를 채용했으며, 까다로운 독일 피부 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도 Excellent 등급까지 획득"했다며 "기존 생리대의 흰색 시트와 달리 자연 그대로의 색을 담은 시트를 소비자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엘지유니참 측은 국제 유기농 인증 OCS 100(Organic Content Standard 100)의 인증을 받은 100% 유기농 목화로 만든 순면 커버를 흡수커버와 날개 부분에도 적용해 생리대 사용 시 피부에 닿는 곳 모두 세심하게 신경 썼다고 전했다.

아울러 기존 유기농 생리대의 단점인 흡수력을 보완하고자 앞 뒤 양 옆에서 막아주는 안심 샘 방지선을 적용해 소재 뿐만 아니라 흡수 및 샘 등의 생리대 본연의 기능도 한층 강화 시키고자 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제품은 오는 11일부터 주요 온라인 판매사이트와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라베르플랑 마케팅 담당자는 "생리대 제품 원료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진 여성들이 자신의 몸을 위해 안심하고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오랜 고민을 거쳐 '스웨덴산 무표백 펄프'라는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라며 "소재 및 피부자극 면에서도 까다로운 국제 인증 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한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