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크레너헬스컴>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크레너헬스컴(대표 신병준, 송주혜)이 지난 11일 약사학술경영연구소(소장 양덕숙, KPAI)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약사들을 위한 학술・경영 교육과 방송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강화를 위해 체결된 이번 협약은 약 4000여 명의 KPAI 약사들에게 양질의 학술・경영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참여 약사들에게 토탈헬스케어 전문 약사로서의 약국 경영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는 것이 크레너헬스컴 측의 설명이다.

크레너헬스컴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양덕숙 KPAI 연구소장, 유완진 KPAI 연구소 부소장, 허선정 KPAI 대외협력위원장과 송주혜 크레너헬스컴 공동대표 등 양 사의 주요 인사가 참석해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약사 맞춤형 교육 및 방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운영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 전달을 통한 정확한 복약지도 및 상담 가이드 ▲기타 상호협력을 위한 지원 등 교육, 문화, 방송 분야에 걸친 폭넓은 상호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 사는 무료 온라인 라이브 생방송인 'KPAI Liveshow'를 론칭하고 약사들을 위한 프리미엄 생방송 특강쇼를 공동 주최해 많은 약사들에게 생동감 있는 학술경영 지식과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업무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약사들의 최대 학술 경영 그룹 커뮤니티인 KPAI는 현재 모바일,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약사들에게 폭넓은 학술과 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교류하고 있다.

양덕숙 KPAI 연구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미래 전망이 밝은 헬스케어 분야에서 약사가 건강관리 전문가로서 주역을 담당하기 위한 약사의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과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지방에 있는 약사, 1인 약국약사, 365약국 운영약사 등 다양한 형태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약사들이 어디서나 무료로 쉽고 지속적인 강의를 시청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KPAI(케이파이)가 약사들에게 지식의 파이를 공유해 약사 직능 영역의 파이를 키울 수 있도록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주혜 크레너헬스컴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크레너헬스컴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보건의료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하고 더 나아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