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가 보편화 되고 있는 추세다.

13일 분양시장에 따르면 교통망 확충으로 인해 서울에서 가깝게 이동할 수 있는, 서울 반나절 생활권 지역 내 공급되는 레저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세컨드하우스는 서울에서 한참 떨어진 지방에 위치한 전원주택이 대부분이었지만, 점차 그 위치가 서울 반나절 생활권인 경기, 인천, 강원지역 등으로 좁혀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원주택보다 가격 부담이 적고 관리가 쉬운 서울 근교에 위치한 레저형 오피스텔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유명 관광지 옆에 들어서는 레저형 오피스텔은 전원주택과 달리 건축과 완공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데다가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 부담도 적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생활에도 편리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에 서울 근교에서 공급되는 레저형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6월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 내 유명 휴가지로 꼽히는 송도센트럴파크 바로 옆에서 공급된 '송도 아트포레 푸르지오 시티'는 평균 8대 1, 최고 60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약 41만m 규모의 센트럴파크에서는 여름철 수상택시, 카약 등 수상레포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선셋카페 전망대에서 야경을 즐길 수도 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해 90분대로 이동이 가능한 강원도 속초시에서 오피스텔 공급이 예정돼 있다. 속초시는 지난해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국내여행지 1위로 꼽힐 만큼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이다. 속초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등이 대표 관광지다.

현대건설은 7월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해안가에 위치해 있어 대부분의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도보거리에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위치해 있다. 단지에서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이 가깝고, 인근으로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체류형관광·레저시설도 개발될 계획이어서 관광 인프라 개발 호재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에 속초시청,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오피스텔 전실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 근교 도심 휴가지로 유명한 송도국제도시에도 레저형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송도국제도시는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 이후 차량으로 1시간 안으로 접근이 가능해졌으며, 송도와 청량리를 있는 GTX-B노선이 향후 개통되면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송도국제도시에는 수상스포츠가 가능한 송도센트럴파크는 물론, 매년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달빛축제공원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대방건설은 오는 9월 '송도 1차 대방디엠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48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7㎡ 총 1236가구 중 아파트 580가구 및 오피스텔 656실 규모다. 송도센트럴파크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으로 워터프론트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조망권이 우수하다.

급행 전동열차 ITX를 타면 용산여까지 1시간 20분대로 도착할 수 있는 강원도 춘천시에서는 금장건설이 '소양강 리버파크뷰'를 이달 공급할 예정이다.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1가 외 6필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1개동, 오피스텔 총 416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은 19~39㎡ 규모다.

단지에서 소양강 조망이 가능하고, 봉의산, 석사동공원,춘천대첩기념평화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한, 춘천시 소양동, 근화동 일대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소양관광문화마을이 조성될 예정이며, 캠프 페이지 공원, 레고랜드도 조성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