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공주시가 오는 16일자로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민선 7기 새로운 출범과 함께 취임 초 조직의 안정화에 중점을 두고 시정의 역점·현안사업을 더욱 활력 넘치게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승진인사의 경우 공로연수, 명예퇴직 등으로 발생한 결원에 대해 직렬 간 균형, 시정기여도, 조직관리능력, 직무수행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4급 3명(시민국장, 안전산업국장, 농업기술센터소장)을 승진 임명했다.

5급 10명(행정 6, 농업 1, 녹지 1, 시설 1, 지도직 1), 6급 6명, 7급 3명, 8급 29명을 각각 승진 의결했다.

시 관계자는 “소통-능력-책임의 자치행정 구현을 통해 신바람 나는 공주를 만들기 위한 민선7기 첫 정기인사”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능력 중심의 인사운영을 통해 일 잘하는 혁신시정 구현을 위한 소통 인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6급 이하 인사는 개인 희망 보직 신청·부서장의 인사 제청을 거친 후 오는 23일자로 시행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