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산업일반
노규성 생산성본부 회장 'APO 전략 워크숍' 참석
일본 동경에서 열린 아시아생산성기구(APO) 전략 워크숍에서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첫째줄 오른쪽 두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생산성본부>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11일부터 이틀간 일본 동경에서 열리는 아시아생산성기구(APO) 전략 워크숍에 참석한다. 이번 APO 전략 워크숍에서는 APO의 전략 및 사업 방향을 검토하고 신사업 모델에 대한 발표와 논의를 하게 된다.

APO는 아시아 국가 간 다각적 협력을 통해 생산성 향상을 추진하고자 1961년 출범한 아시아 국제기구이다. APO 전략 워크숍은 회원국 생산성본부(NPO) 대표들이 모여 APO 프로그램의 운영 및 개선 방향에 대해 실질적인 논의의 장을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금년도 처음으로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19개 국, 45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중대한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회원국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APO 사무국의 운영 체제를 개편하기 위한 방법을 논의한다.

노 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노동, 자본 등 전통적인 투입요소 로는 생산성을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다”며 “혁신, 창의, 융합 등으로 생산성의 중요 요소가 변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APO 프로그램 운영도 개별국가의 경제발전이나 디지털화의 수준에 따라 투 트랙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영준 기자  junhyeokyu@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