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 회장 후보와 포스코 서울사옥 전경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포스코가 9일 국회에서 포스코 회장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검찰에 고발한다고 기자회견을 한 당사자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포스코 해직자인 정민우 등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 허위사실로 공공연하게 국회에서 기자회견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을 현혹시켰다"며 "최정우 포스코 회장 후보는 물론, 포스코그룹 구성원 모두를 음해하고 모독했으므로 강력한 법적조치로 발본색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전국공공산업노조연맹·한국석유공사노조·바름정의경제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포스코 바로 세우기 시민연대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추혜선 정의당 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최 회장 후보에 배임·횡령범죄 방조, 직무유기 등의 법률 위반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포스코는 즉각 반발했다. 포스코는 "정민우 등은 포스코건설이 2011년에 인수한 산토스CMI, EPC에쿼티스의 경우 CEO 후보가 1년 전에(2008년 2월~2010년 2일)에 근무했음에도 불구, 그 인수를 주도했다고 허위 주장하고 있다"며 "또 2009년 만들어진 CEO 승계카운슬도 2013년 취임한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시절에 만들어졌다고 오도하고 있다"고 강하게 항의했다.

또 포스코의 감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정도경영실장(감사실장)이 그룹사 전체의 국내투자사업을 감독한다거나, 포스코 가치경영센터장이 계열사 사옥을 매각하고 직원들의 정리해고까지 주도했다고 매도하고 있다며 반박했다.

이와 함께 리튬 투자, 포스텍의  부산저축은행 투자, 포스코건설의 산토스CMI, EPC에쿼티스 매입대금 스위스 계좌 입금, 브라질제철소의 한국 근로자 임금 송금건은 물론, 유죄판결을 받은 포스코건설 전 부회장이나 성진지오텍 전 사장 관련 등 최근 언론상에 부정적으로 보도된 모든 내용을 CEO 후보가 관련이 있는 것처럼 허위로 유포하고 있다며 주장했다.

포스코는 "CEO 후보가 전혀 관련없는 시기에 발생한 일로, 더욱이 그 업무관련성도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포스코와 관련해서 부정적으로 알려진 내용을 모두 CEO 후보와 관련이 있는 것처럼 왜곡한 것은 정당하게 선출된 CEO 후보가 회장으로 선임되는 것을 막고 포스코 전체의 명예를 훼손하려는 의도가 분명해 보인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미 허위사실 유포자가 CEO 후보를 조직적으로 위해하기 위해 관련자와 모의한 구체적이고 명백한 물적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 허위사실 유포자가 검찰에 고발장을 제시하면, 무고죄로 맞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고발장 접수와 관계없이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개인 및 법인에 대한 명예훼손, 회장 선임 절차를 방해한 사실에 대해서도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한다는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