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LG유플러스가 잠금화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 할인 또는 데이터 상품권 충전이 가능한 ‘U+잠금화면’ 앱을 출시했다.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잠금화면은 잠금화면 광고와 콘텐츠를 보며 적립금을 쌓을 수 있는 서비스다. 쌓인 적립금은 통신요금을 할인 받거나 데이터 충전에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휴대폰 잠금화면에 노출된 광고를 좌측으로 슬라이딩해 시청하면 1~2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광고보기 외에도 U+멤버스 앱 내 ‘적립금 모으기’ 메뉴에서 광고 참여를 통해 포인트 추가 적립이 가능하다. 10포인트 이상 적립 시 매월 말 통신요금으로 자동 납부되고, 1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포인트는 수시로 U+데이터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잠금화면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 혹은 콘텐츠로 인해 발생하는 데이터는 무료로 제공된다. 고객은 데이터 부담 없이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U+잠금화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U+잠금화면 앱을 활용하는 고객은 데이터 부담 없이 광고만 보고도 한 달에 약 최대 3000원의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라며 ”추후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U+잠금화면 앱 출시를 기념해 추가 포인트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U+잠금화면으로 잠금화면을 설정해 3일 연속 이용하는 고객 모두에게 1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행사는 26일까지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