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산업 평가에서 컴퓨터A/S 부문 17년 연속 1위, 휴대전화A/S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85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당일 수리를 목표로 하고, 고객이 시간이 없어 엔지니어를 기다리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버센터에 접속해 문제를 원격으로 진단받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우수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사진제공=한국표준협회>

또한 제품을 사용한 기간에 따라 수리비에 상한선을 두는 '수리비 상한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리한 부품의 보증기간을 2개월에서 1년으로 연장해주는 '수리부품 보증기간 연장제' 등도 운영 중에 있다.

아울러 전국 3개 콜센터에서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가 가능한 전문 상담사가 외국어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우수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 일동은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