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산하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반기 주요 정책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중기부는 6일 서울 광화문 KT빌딩에서 ‘중소기업 지원 정책협의회’를 실시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유통센터, 중소기업연구원 등 8개 기관이 참가했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마련된 자리다. 중기부는 노동환경 변화, 어려운 고용 여건 등으로 중소·소상공인의 애로가 큰 만큼 유관기관장들로부터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하반기 정책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올해 상반기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1조6000억원의 추가경정예산을 확보했고, 사전 준비 및 유관기관 협력으로 1개월 만에 52%를 집행했다. 

협의회는 하반기 조선업 구조조정, 한국지엠 문제가 발생한 경영위기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 될 수 있도록 지원 결정 시스템을 가동한다. 이를 통해 창업지원과 벤처투자 집행성과 제고 노력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하반기 정책개선에 반영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이 창구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새로운 현안에 맞춰 중기부와 유관기관이 신속히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유관기관별 추진 중인 혁신 노력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중심조직으로 거듭나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