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국토교통부는 5일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공급 지연 사태와 관련해 "항공기 안전, 운항지연, 승객 서비스 등 전 분야를 점검해 조치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날 15시 현재 기준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관련 운항지연(1시간 이상 지연)은 0편이다. 일부 단거리 노선의 기내식을 간편식으로 대체해 조종사·승무원 및 모든 승객이 식사를 제공받고 있다.

또 현재 인천공항과 아시아나항공에 담당 공무원 및 조종·객실·정비 담당 안전감독관(조종 1명, 객실 1명, 정비 2명) 등 총 5명을 파견해 현장을 점검·통제 중이다. 기내식 생산·운반·탑재 전 과정을 점검하고, 승무원이 승객 서비스 및 기내 판매행위 시 안전규정을 준수하도록 비행 전 사전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아울러 운항지연에 따른 소비자 배상과 관련, 사태 안정화 이후 아시아나항공의 승객 배상계획을 조사해 부적절한 경우 사업개선명령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현장 상황을 점검해 조속한 시일 내에 이번 기내식 사태를 조기 마무리하는 한편, 항공사의 안전·정비·서비스 전 분야를 점검해 안전소홀이나 승객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