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국내정치]

◆김정숙 여사, 인도 유학생과 영화 '당갈' 관람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는 4일 인도인 유학생들과 발리우드 영화인 '당갈'을 관람했다.

김 여사는 영화가 끝난 후 "인도 사회의 아버지가 딸 자녀에게 주는, 사회적 환경에서 벗어나게 하는 부성애를 보고 눈물이 났다"면서 "인도 가정과 한국 가정의 부모 자식 사이가 똑같다는 생각과 함께 인도분들이 가깝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 속) 아빠가 '너의 승리는 모든 인도 여자아이들의 인권 승리다'라고 한 이야기가 지금 한국 사회에, 전 세계의 여성인권에 필요한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당갈'은 전직 레슬링 선수였던 아버지가 자신이 이루지 못한 금메달의 꿈을 두 딸을 레슬링 선수로 훈련시켜 이뤄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