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는 올해 상반기 800억원 이상 팔리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는 올해 상반기 800억원 이상 팔리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4년 전 같은 기간 매출이 100억원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8배 이상 올랐다. 경쟁업체들의 거센 도전에도 독보적인 맛 품질과 차별화된 후속 신제품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비비고 왕교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1월부터 역대 최고 매출인 170억원을 기록했다. 

이후 매월 평균 130억원에 달하는 매출성과를 거뒀다. 이제는 계절적 성수기, 비수기 구분 없이 월 매출 100억원대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지난 5월에는 ‘비비고 김치 왕교자’와 ‘비비고 새우 왕교자’에 이은 세 번째 후속 제품인 ‘비비고 매운 왕교자’도 선보였다. 월 평균 15억원 매출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비비고 매운 왕교자는 갈비양념에 고춧가루를 더해 입맛 돋우는 매콤한 맛이 특징으로, 맥주 안주로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성과를 토대로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4.6%(5월 누계)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교자만두 시장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50%를 넘는 시장점유율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있다. 5월에는 전체시장과 교자만두 시장에서 각각 47.4%, 55.4%로 역대 최고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링크아즈텍 기준 냉동만두 및 교자만두(카테고리) 시장 점유율 현황, 2018년 5월 누계 수치

‘비비고 왕교자’의 성공 비결은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R&D 역량이다.

CJ제일제당은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만두피는 3천번 이상 반죽을 치대고 수분 동안 진공반죽을 했다.

제품 출시 이후에도 맛과 품질 개선에 집중했다.

언제나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도록 원맥 구성비부터 조사하고 밀가루 특성 등을 연구하는 등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비비고 왕교자’ 전용 만두피를 개발했다.

제품 성분과 맛, 원료 배합비 등 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 쓰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유지한 결과다.

CJ제일제당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왕맥(비비고 왕교자+맥주)’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비비고 왕교자’ 소비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연구개발(R&D)에 투자하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올해 연 매출 160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윤주영 CJ제일제당 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현재의 성과보다 국내에서는 초격차 1위 브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K-Mandu’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는데 주력할 예정”이라며 “철저한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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