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피아노 p-125 <사진제공=야마하뮤직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야마하코리아가 신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야마하뮤직코리아는 디지털피아노 ‘P-125’와 포터블키보드 ‘PSR-S975’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P-125는  야마하의 퓨어 CF 사운드 엔진을 장착해 고품질의 그랜드 피아노 사운드를 구현한 디지털피아노다. 포터블키보드 ‘PSR-S975’는 방대한 양의 악기 소리와 리듬 라이브러리가 내장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자의 취향에 맞게 연주할 수 있는 모델이다.

P-125는 야마하 디지털피아노만의 그랜드피아노 사운드 샘플링 기술을 기반으로, 새롭게 개선된 ‘2-Way 스피커’ 시스템을 통해 피아노 사운드를 위아래 방향으로 풍부하게 전달해준다.

건반에는 ‘GHS(Graded Hammer Standard)’를 적용해 저음부에서는 묵직하고, 고음부에서 가벼운 터치감을 제공하며, 실제 어쿠스틱 피아노와 유사한 연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디스플레이 액정이 없는 모델인 P-125는 아이패드, 갤럽시 탭 등 스마트 기기에 연결하면 인터페이스가 생성돼 보다 편리하게 조작 할 수 있다.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전용 어플리케이션 ‘스마트 피아니스트(Smart Pianist)’를 사용하면 스마트 기기에서도 P-125를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연주자가 온전히 연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빛 반사를 최소화한 일체형 표면과 심플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이다. 블랙,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0만원이다.

야마하 포터블키보드의 최상급 라인업 모델인 ‘PSR-S975’는 연주 중 음성, 스타일, 이펙트 등의 기능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라이브 연주에 최적화된 포터블키보드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개의 사용자 지정 라이브 컨트롤러와 2개의 풋 페달 입력, 모듈레이션 휠이 탑재됐다. 하프 바 필인, 모노 레가토 기능도 새롭게 장착했으며 가격은 285만원이다.

신형준 야마하뮤직코리아 건반 영업팀 팀장은 “야마하 P-125와 PSR-S975는 각각 디지털피아노와 포터블키보드를 대표하는 모델이자 스테디셀러”라며 “입문자는 물론, 취미 연주자, 전문적인 음악인까지 피아노 연주를 즐기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능과 디자인 개선에 혼신을 다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