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지능형 초연결망 기반의 선도 사업을 추진한다.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사업은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5G 등 4차 산업혁명시대의 네트워크들을 효율적으로 수용하기 위해 올해부터 2020년까지 추진되는 사업이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크 제어기술들을 활용한 ▲학교망 네트워크보안 개선 기술 ▲네트워크 지능 제어 기술 ▲도로 위험정보 실시간 제공 등 다양한 신기술들을 실증 및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가상화 기반의 통합보안솔루션 기술,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를 통해 실증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지능형네트워크 구간 제어 기술, 내비게이션(T-Map)을 활용하여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시범 추진하는 IoT 기반의 실시간 도로정보제공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유지창 SK브로드밴드 인프라부문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과 함께컨소시엄을 구성한 만큼 성공적인 사업의 실증과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