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공모전 <사진제공=리더스코스메틱>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대표 김진구)은 창의적인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총 상금 2천만원의 디자인 공모전,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리더스코스메틱의 제품을 위한 ‘패키지 디자인’과 리더스코스메틱의 브랜드를 개성 있게 그려낼 ‘콘텐츠 디자인’ (영상 또는 캐릭터)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개성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부문 별로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패키지 디자인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리더스코스메틱의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먼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는 리더스코스메틱의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는 새로운 컨셉의 마스크팩 및 기초 제품 리뉴얼 디자인 또는 기초 제품으로 구성된 신규 패키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작품 완성도, 디자인 활용성, 주제의 명확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 평가위원 및 관련 부서의 평가 기준에 따라 심사가 이뤄진다.

‘콘텐츠 디자인’ 부문의 경우, 영상과 캐릭터 디자인 두 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영상 부문은 리더스 베스트 제품 중 하나를 택해 장르 불문 자유롭게 리더스 브랜드 홍보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캐릭터 부문은 리더스의 새로운 얼굴로 브랜드 및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대표 캐릭터를 주제로 지원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 기준에 따라 전문가의 1차 내부 심사 및 2차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브랜드에 대한 참신한 시선과 콘텐츠 기획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특히 패키지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당사의 인턴자격으로 제품 개발 및 브랜드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많은 인재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