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문화포털>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에서 운영하는 문화포털은 지난 2일 2018 문화포털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된 21명의 기자단은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간 문화포털 공감리포트와 공식블로그를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활동에 나선다.

2018 문화포털 기자단은 문화포털 공감리포트를 통해 국내의 공연과 축제, 여행, 문화공간 등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국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았다. 또 문화포털 블로그에서는 문화정보 큐레이션, 카드뉴스 등 트렌디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더 많은 국민이 문화를 향유하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현웅 원장(사진)은 “문화포털이 한국의 문화를 보다 풍족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문화정보사이트인 만큼 기자단도 문화와 사람을 이어주는 데 그 역할을 다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기자단은 “평소 관심이 높은 문화생활을 더욱 깊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문화 형장의 생생함을 모든 사람에게 전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이들의 활동은 문화포털 내 공감리포트와 문화포털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