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KOTRA와 조달청이 4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기업의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우선 금년 하반기부터 공공조달 수출상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해 해외 정부 발주처와 조달벤더를 국내에 초청해 조달 기업과 상담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전시회, 박람회 등에 KOTRA와 조달청이 합동 홍보관을 구성해 현지 조달 에이전트와 국내 기업을 연결하고 국제 입찰정보와 조달분야 제도, 진출전략 등의 연구결과를 공유하며 기업 설명회, 세미나 등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 기타 수출지원 사업을 상호 활용하며 협력 플랫폼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KOTRA 해외진출 노하우와 조달청 전문지식을 융합한 맞춤형 사업과 단계별 교육을 통해 해외 공공조달시장에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발주처별 상이한 절차와 관행 등을 뛰어넘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