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대한상공회의소가 대한민국 쇼핑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참여업체 모집에 나섰다. 신청대상은 제조·유통·서비스업 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모든 기업으로 신청기간은 오는 9월 27일까지다.

올해는 가전·의류 등 예년에 주류를 이루었던 품목 외에도 서비스 상품분야로도 다양하게 할인품목을 확대하고 중소·중견기업과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9월 27일에 서울시청광장에서 K-POP 전야제를 시작으로 동대문, 명동 등 서울시내 주요 지역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물건 사는(buying) 재미가 인생 사는(living) 재미로 이어진다는 의미의 ‘사는게 즐거워진다’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옥외광고는 물론 포털·SNS 등 전방위적 홍보를 추진하고 글로벌 K-POP스타가 행사 홍보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업체 소개와 할인정보를 영어·일어·중국어 등 주요 언어로 무료 번역해주는 서비스 등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업체들의 매출실적은 매년 상승해왔다. 산업연구원이 지난해 참가한 446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분석결과에 따르면 매출이 전년대비 5.1% 증가했다.

참가신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별도 참가신청비는 없다.

한편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9월 28일부터 10월 7일까지 총 10일간 열릴 예정으로 기존의 1개월에서 대폭 줄었다. 이에 대해 코리아세일페스타 운영사무국은 “10일로 단축하는 대신 참가업체들과 소비자가 모두 단기간에 압축적으로 즐길 수 있는 쇼핑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