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과 로이드인증원 관계자들이 3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인증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포스코건설은 3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글로벌 인증전문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로부터 'ISO 45001' 인증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노동기구(ILO)와의 합의를 거쳐 지난 3월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이다.

이는 기존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OHSAS 18001의 운영체계인 PDCA(Plan-Do-Check-Act) 사이클과 동일하지만, 최고 경영층 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 및 근로자의 안전경영활동 참여가 요구된다는 점이 다르다.

앞서 포스코건설은 지난 5월 안전보건방침과 함께 관련 프로세스를 새롭게 제정하고, 모든 임직원이 안전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높일 수 있도록 사내 안전성적과 직원의 성과 보상을 연계했다. 아울러 위험성 평가 등 안전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근로자의 참여를 보장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를 개정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근무하는 현장 구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