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KT가 자사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올레 tv 모바일'에서 '싱크뷰(Sync View)' 기술을 적용한 오리지널 콘텐츠 '저스피드'를 선보인다.

'저스피드'는 국내 최초 일반인이 참여하는 드래그 레이스 서바이벌이다. 드래그 레이스는 400m 직선 코스에서 두 대의 차가 동시에 달려 순발력과 속도를 겨루는 모터 스포츠다. '저스피드'는 '아는 만큼 빨라진다'는 프로그램 슬로건에 맞게 드래그 레이스 경기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시청자에게 선사한다.

자동차 매니아로 유명한 연예인 이상민이 MC로 캐스팅 됐으며 출생지부터 직업, 자동차 종류까지 모두 다른 일반인들이 경기자로 참여한다. 

레이스 경기의 긴박함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이해 KT는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인 ‘싱크뷰’를 적용했다. KT는 출연진 헬멧에 초소형 무선 카메라를 부착하고 대구 지능형자동차부품진흥원에 조성된 레이싱 현장에서 운전자 시점의 생생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관객들에게 중계한다. 또 촬영된 싱크뷰 영상은 '저스피드' 편집본에 더해 시청자도 드래그 레이스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저스피드'는 기획 단계부터 ‘크로스 플랫폼 전략’으로 TV와 모바일 버전을 각각 다르게 제작해 올레 tv 모바일과 히스토리 채널에 편성한다. 올레 tv 모바일에서 3일부터 선 공개되며, 향후 히스토리 채널을 통해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밤 12시 TV 방영된다. 

올레 tv 모바일 버전은 모바일 시청행태와 특성에 맞게 개그맨 김기욱과 레이싱 모델 유다연이 MC로 추가 투입돼 3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편성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