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국산 유아 애니메이션 '내 친구 코리리' 첫 방송을 시작한다.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초이락컨텐츠팩토리(대표 최종일)가 오는 7일 오전 7시 10분 SBS를 통해 국산 유아 애니메이션 '내 친구 코리리' 첫 방송을 시작한다.

'내 친구 코리리'는 편당 15분, 총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Full 3D 애니메이션으로, 어느 날, 다래네 마을에 나타난 공룡 코리리와 이제 막 세상을 배워가는 유치원생 다래, 그리고 공룡 친구들의 일상을 유쾌하게 그린 옴니버스 형식의 작품이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다섯 살 다래는 자신보다 더 어수룩한 공룡친구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치고 돌봐준다"며 "눈치 빠른 탐정 코리리, 짓궂은 개구쟁이 티라노, 여리고 상냥한 트리케라 등 개성 강한 꼬마 공룡들이 인간 세상에서 펼치는 기상천외한 사건 사고들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주인공 '코리리'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진주에서 발견된 고대 포유류 '코리아살티페스 진주엔시스'에서 캐릭터 형태와 이름을 가져와 탄생했다. 동물 1호 탐정이 되는 것이 꿈인 코리리는 '다다다' 빠르게 뛰며, 어려운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능력이 뛰어난 친구로, 빨간 코와 꼬리가 매력포인트다.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상황마다 다양한 동요와 함께 볼 수 있어, 유아들에게 즐거운 분위기에서 기본 생활습관과 질서, 배려, 협동 등 바른 인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초이락 측은 설명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내 친구 코리리'는 공룡들과 인간이 함께 어울리는 세상은 어떨까라는 기발한 상상력을 다섯 살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그려보았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매력만점' 코리리의 캐릭터에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초이락컨텐츠팩토리>

한편, 초이락컨텐츠팩토리는 애니메이션 '꿈의 왕국 소피루비'의 샤이니 메이크업 12종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샤이니 메이크업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변신도구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화장품으로, 소피·루비 각 캐릭터의 매력을 담은 소피 메이크업, 루비 메이크업으로 구분된다. 12종은 선쿠션(1종), 선스틱(1종), 립글로우(3종), 수성네일(5종), 고체향수(2종)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안에는 카테고리 별로 6종의 미션퍼즐을 모아 루비 메이크업 3단계, 소피 메이크업 3단계를 완성하면 애니메이션 속 '미션 클리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샤이니 메이크업 12종은 국제공인 검사기관인 SGS ISO 인증 또는 식약처 CGMP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한 화장품이며, 고체향수를 제외한 모든 품목에 걸쳐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계자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만큼, 타르 색소를 배제하고 식품첨가물 공전에 등재된 향료를 함유하도록 했으며, 피부에 유해 할 수 있는 성분에 각별히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아가 연령에 맞는 화장품으로 올바른 화장 습관을 기르며, 자신의 색깔에 맞춰 루비 혹은 소피 콘셉트의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도록 했다"면서 "6개의 미션퍼즐을 맞추면 하나의 미션 카드가 되는 것이 재미와 성취감을 부여한다. 단순 어린이 화장품이 아니라, 여아에게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