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수업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6월 28일 사이버관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수업을 실시했다.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교육에서는 해외 한국어교육실습 유경험자로 꾸려진 한국어학부 행사 지원단이 참여 학생들의 자연스레 한국문화를 습득을 위해 민속 종이접기와 태권도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수업을 진행했고, 러시아 학생들은 한지를 이용해 한복을 직접 만들어보며, 품새와 격파 등 태권도의 다양한 기술을 익혔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케이팝(K-POP)과 케이드라마(K-Drama)를 통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경험한 게 전부였는데, 직접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금까지는 단순히 '언어'로만 한국을 접했다면 역사와 문화 등 다방면에 관심을 두고 배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국내외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노력으로 이번 만남이 성사됐다"며 "총학생회와 한국어학부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현재 블라디보스톡의 한글학교 교장이자 한국어학부 재학생인 백경숙 학우가 한국과 러시아를 잇는 가교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전 세계 보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면서 "학습자의 언어권별 교육의 특징을 파악하고, 다문화와 타문화에 대한 이해능력을 갖춘 한국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울러 외국인들이 체계적으로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실용한국어전공을 신설했으며, 그 결과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사이버외대에서 한국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