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아에스티>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동아에스티는 산업과 학계의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해 ‘제2회 동아ST Open Innovation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는 학계의 창의적인 기초 연구 지원 및 동아에스티의 혁신신약을 연구개발하는 데 있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사측은 공모분야는 제1회와 동일하게 ▲면역항암 기초연구 ▲동아ST 제품 적응증 확장 및 제반 연구 2가지로 국내 대학 및 병원의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접수된 과제는 1, 2차 검토 후 최종 선정되며 최종으로 뽑힌 연구과제는 오는 10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동아에스티가 1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앞서 진행된 제1회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에서는 68개의 과제가 접수됐으며, 이 중 면역항암 및 자사제품 연구 분야 각각 4개를 선정해 지난 6월부터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기업이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기초연구에 접근하고, 국내의 신진 전문 연구진을 발굴하고 교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동아에스티의 혁신 신약 연구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치매나 간질환 등 다양한 질환 영역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과제 공모접수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연구계획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