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나우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 인포그래픽 <사진제공=호텔나우>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호텔나우가 여름 휴가 트렌드를 공개했다.

호텔나우는 7~8월 호텔 및 액티비티 예약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미리 보는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호텔나우는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호텔나우 여름휴가 예약 트렌드에 따르면 7~8월 호텔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제주로, 국내 호텔 예약건 중 35%를 차지했다. 2위는 강원(25%), 3위는 부산(15%)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전라, 경상 지역은 각각 9%, 8%를 기록했다. 여름휴가지로 여전히 바닷가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호텔 예약 관련 최근 검색량이 급증한 키워드는 ‘수영장’, ‘풀빌라’, ‘리조트’, ‘4인’, ‘오션뷰’ 등이다.

액티비티 7~8월 예약 비중은 경기 지역이 50%로 가장 컸고, 서울(20%), 제주(12%), 충남(5%), 강원(3%) 지역이 뒤를 이었다. 액티비티 상품 유형별 예약률은 워터파크·스파 이용권(34%), 테마파크 이용권(23%), 입장권(22%), 레포츠(15%), 체험 및 축제(3%) 순으로 높았다. 입장권 카테고리에는 동·식물원, 박물관 등 문화관광시설과 전시회, 테마카페 등이 포함된다.

개별 판매 비중에서는 캐리비안베이(34%), 에버랜드(20%), 샤갈 러브앤라이프 전(7%), 파라다이스스파 도고(6%), AK수상레저(5%)가 5위 안에 들었다. 판매 상위권 절반 이상을 물놀이 시설이 차지, 계절성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김가영 호텔나우 대표는 “여름 휴가철은 평월 대비 예약량이 3배 가량 급증하는 연중 가장 큰 성수기인 만큼 기존 고객뿐 아니라 신규 고객들도 부담 없이 자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호텔 숙박뿐 아니라 레저·액티비티 티켓 예약까지 가능해지면서 고객층이 더욱 확대되고 이용자 수도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나우는 여름휴가 시즌 내내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 해당 호텔 예약 시 최대 2만원의 즉시할인 쿠폰, 호텔별 특가·특전 등 혜택을 제공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