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신촌 투시도. <사진제공=현대건설>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현대건설이 29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뉴타운1-1구역에서 ‘힐스테이트 신촌’ 본보기 집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지하 4층~지상 20층 아파트 15개동 1226가구, 전용면적 37~119㎡로 구성된다. 이 중 조합원 분양물량과 임대아파트를 제외한 34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 92% 가량이 수요층이 탄탄한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도심 속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지하철 2호선 아현역, 이대역과 2·5호선 환승역인 충정로역, 경의중앙선 신촌역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도심 및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촌로, 대흥로, 마포대로 등을 통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성산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차량으로 서울 전지역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추계초(사립), 북성초, 중앙여중·고, 한성중·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등 명문 대학교도 반경1.5km 이내에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 단지 가까이 홍대거리와 신촌이대거리 등 다양한 문화 거리가 조성돼 있으며, 현대백화점 신촌점, 현대유플렉스, CGV 신촌 등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도심 속 생활 인프라 시설을 편리하게 누리면서도 주거 환경은 오히려 쾌적하다. 우선 단지 주변으로는 안산과 서대문독립공원을 비롯해 경희궁과 안산도시자연공원 등이 있어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조경시설도 우수하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된다. 아파트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화해 상부는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동선을 확보해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조경은 힐링을 컨셉으로 다채롭게 꾸미고, 단지 내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놀이터도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고, 일부 가구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현관 워크인수납장, 보조주방 가구 등이 제공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해 환기유니트, 드레스룸 배기, 욕실 청소용 미니스프레이건 등도 설치된다.

특히 전용 84㎡F, 84㎡G, 119㎡ 등의 경우 별도의 현관문을 갖춘 분리형 세대 평면으로 설계돼 임대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주변에 대학교와 업무지구가 인접해 있어 대학생 및 1인 가구 임차수요도 풍부하다.

입주고객의 건강을 위한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의 시설을 비롯해, 학군이 좋은 점을 살린 교육 커뮤니티시설인 남녀독서실, 북카페(도서관), 키즈&맘스카페도 들어선다. 또한 외부 손님을 편안하게 모실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도 조성된다. 또한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주민운동시설인 체력단련실, 스포츠시설 등도 함께 마련된다. 힐링존에는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수경시설도 설치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현대건설이 개발한 IoT(사물인터넷 : Internet of Things)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이 가능하고,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IoT 기술과 호환이 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의 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세대별 에너지 관리시스템(HEMS),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전기통합형 실별 온도조절기, 세대내 전체 LED등, 가스차단 시스템 등이 설치돼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게 했다. 현관 안심카메라, 지하주차장 지능형LED 조명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등이 설치돼 입주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미스트, 놀이터 개수대 등과 함께 미세먼지 센서를 도입해 외출 시 입주민이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지하주차장에는 총 7대의 전기차충전소(급속2대, 완속5대)도 설치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주거 프리미엄을 높인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2017 대한민국 명품지수 8년 연속 1위, 부동산114의 2017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주거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힐스테이트 신촌은 29일 본보기 집 문을 연 후, 7월 3일 특별공급, 5일 1순위(서울 1년 이상 거주자), 6일 1순위(서울 1년 미만 거주자, 수도권 거주자) 청약을 받는다. 2순위 청약일은 그달 9일, 당첨자는 13일 발표하며, 24~26일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신촌 본보기 집은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144-2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