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는 시장조사 기관인 가트너 조사 결과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관리 등 3개 분야에서 매출 기준으로 2017년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트너 조사 결과, 베리타스는 백업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넷백업(NetBackup)과 백업 이그젝(Backup Exec) 솔루션의 성장에 힘입어 24.3%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아카이빙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11.5%의 점유율을,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관리 분야에서는 2017년에 매출이 7.87% 증가하며 시장 점유율 27.2%로 1위를 달성했다.

베리타스는 기존 솔루션과 새로운 솔루션을 기반으로 빠른 속도로 혁신을 지속하고 매우 복잡한 데이터 보호 과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또 머신러닝 인텔리전스를 최적화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제시하고 더욱 높은 차원의 데이터 분류, 인덱싱 및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정보의 가치를 찾아 정보 자산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렉 휴스 베리타스 CEO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등장으로 데이터의 양은 더욱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유럽 일반 개인정보 보호법(GDPR)과 같은 데이터 거버넌스 규정이 시행되면서 기업들은 복잡한 데이터 보호와 스토리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베리타스는 기업이 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