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앞으로 중소·중견기업이 개발한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와 부품 성능을 대기업 생산라인에서 시험할 수 있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8일 판교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제1회 반도체ㆍ디스플레이 상생발전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업체 관계자와 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 대표,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소재ㆍ부품ㆍ장비 업계가 개발한 제품을 대기업 양산라인을 통해 평가ㆍ검증할 수 있도록 하는 ‘성능평가 추진계획’을 승인했다. 산업부는 중소·중견기업이 대기업 생산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검증하면 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실무위는 반도체 61건, 디스플레이 46건 등 총 107건을 성능평가 대상 품목으로 선정했다.

차세대 핵심 소재와 부품은 연구개발(R&D) 단계부터 대기업을 통해 연구평가를 지원하고 대기업 엔지니어가 장비 생산업체에 직접 나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제품 특성에 맞는 형태로 지원하기로 했다.

차세대 핵심소재ㆍ부품은 R&D 단계부터 대기업을 통해 연구평가를 지원하고 대기업 엔지니어가 장비기업에 직접 나가 성능평가 및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영자금 지원, 물대펀드 등 상생발전프로그램 추진현황도 점검했다. 반도체ㆍ디스플레이 대기업은 올해 상반기 협력사의 설비확충, 물품대금 등에 총 5082억 원을 지원했다.

문승욱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세계최고 수준의 반도체ㆍ디스플레이 양산라인을 활용한 성능평가를 통해 우리반도체 소재ㆍ부품ㆍ장비 산업이 한단계 더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정부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