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아시아나IDT 서울 새문안로 본사에서 (왼쪽부터) 이규민 오토스원 대표,  고석남 아시아나IDT 전무, 홍동호 디에스피원 대표가 IoT기반 친환경 전기차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아시아나IDT가 IoT 플랫폼 전문기업 디에스피원, 전기차 전문기업 오토스원과 함께 EV(Electronic Vehicle) 기반 스마트 개인이동수단 시장에 진출한다.

아시아나IDT는 26일 디에스피원, 오토스원과 함께 개인이동수단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위치기반서비스가 가능한 전기이륜차(EV-2), 전기삼륜차(EV-3), 전기사륜차(EV-4)를 국내 각 지역별 특성에 맞게 공급하고 이를 바탕으로 관제 플랫폼 서비스와 빅데이터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시아나IDT는 운송 IT 전문 기업으로 지역별 이동 상황에 맞춘 관제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맡는다. 디에스피원은 전기차 제조 및 IoT기반의 위치추적솔루션 적용하며 오토스원은 전기차 배터리 공유스테이션 개발 및 운영과 통신회사 협업을 통한 판매망 구축을 각각 담당할 계획이다.

3사는 농어촌과 같은 교통 취약지역에는 자가충전방식의 전기차를 공급하고, 도심지에는 배터리 공유방식 전기차 공급 및 대여 사업을 펼친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주된 이동수단으로 부상할 IoT 기반 전기차 분야에서 관제시스템과 빅데이터, 충전스테이션 인프라 등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운송 IT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