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BS2>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제보자들'에서는 새 아파트에 덥친 '벌레 떼'에 정체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할 방안은 없는 것인지 함께 모색해 본다.

25일 방송되는 KBS2 '제보자들'에서는 지난 1월 말부터 입주가 시작된 한 아파트에서 벌레 떼가 나타났다고 주장하는 입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 아파트에 입주한 입주민들은 이 벌레 떼의 서식지를 찾던 중, 충격적인 사실을 알아냈다고 한다. 서식지는 다름 아닌 주방 싱크대와 아일랜드 식탁, 붙박이장 등으로 이 곳에서 대량의 벌레 떼가 발견된다는 것이다. 

음식을 만드는 싱크대 곳곳은 물론 그릇을 놓아두는 장에도 이미 벌레들이 장악을 하고 있는 상황! 때문에 이렇게 벌레 떼가 나타나고 있는 피해 세대에선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라고 호소하는데... 

<사진출처=KBS2>

특히 어린 아이를 둔 집에서는 아이들을 다른 곳으로 보내 난데없는 이산가족 생활을 하는 건 물론, 벌레 때문에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한다. 새집에 입주하며 꿈꾸던 행복은 사라지고, 매일 날벌레를 치우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입주민들! 도대체 이 아파트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입주 초반, 스무 가구 정도였던 피해 세대는 불과 3개월 만에 300세대까지 늘어났다. 참을 수 없다는 주민들의 항의에 시공을 맡은 건설사에서는 방역 조치를 시행했지만 벌레는 사라지지 않고 피해 규모만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한다. 

보다 더 적극적이고 확실한 조치를 요구하는 입주민들. 서로 다른 입장의 차이는 조금도 좁혀지지 않은 채 갈등만 계속되고 있다.

그런데, 아파트 날벌레 사건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0여 년 전 다른 아파트에서 발생한 대규모 날벌레 소동은 이번 사건과 여러모로 공통점이 많다. 그렇다면 벌레 떼의 정체는 뭘까? 그리고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일까?

이번 주 <제보자들>에서는 스토리 헌터와 함께 새 아파트를 덮친 정체불명의 날벌레 떼에 대해 알아보고, 해결할 방안은 없는 것인지 함께 모색해 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