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Slow, Steady and Together'라는 모토로 운영되고 있는 (주)숨과쉼(이하 숨과쉼)이 기업 모토를 실현시키기 위해 오는 7월 런칭을 목표로 사회공익 포인트몰 ‘숨가게’를 준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업체는 모토와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 빠르고 경쟁적인 기업 사회 환경 속에서,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는 ‘느리지만 더불어 사는 삶’을 기업의 중요 가치로 두고 추구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숨가게’는 일반인이 회원가입 후, 기부/헌혈/봉사 등 ‘착한 일’에 대한 간단한 인증만 하면 ‘숨포인트’를 지급하고, 이 ‘숨포인트’를 통해 사회공익기부에 뜻을 함께하는 기업들의 우수한 제품들을 ‘무상 혹은 국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공익포인트몰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헌혈을 한 숨가게 회원은 3만원에 해당하는 ‘숨포인트’를 받게 되며 이 포인트로 제약조건 없이 숨가게의 제품들을 현금처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숨과쉼>

숨과쉼 관계자는 “숨가게는 기업들의 제품홍보와, 선행에 대한 보상 체계를 효과적으로 연결하여, 기업과 개인이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익 플랫폼을 추구한다”며, 사회공익을 장려하는 역할 이외에도,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역할도 진행할 예정이다.

숨가게에 입점하는 제품들의 홍보방식은 제품에 대한 장점을 퀴즈에 녹여 회원들은 퀴즈를 풀어 숨포인트를 받으면서 제품에 대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방식이며, 숨과쉼은 이러한 사업 모델에 대한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다.

최근 숨과쉼의 이러한 취지에 공감한 다수의 기업들이 화장품, 생활용품, IT제품, 교육상품, 일반음식점 등 300여 가지 종류의 제품을 숨가게에 제공하기로 하는 등 협력의사를 보여 오고 있다고 전했다.

숨과쉼 관계자는 “숨가게가 원활하게 런칭하게 되면, 사회 전반적으로도 착한사람, 선행, 착한기업, 우수제품이 선순환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눈앞의 이익보다는 더불어 사는 삶이라는 가치를 목표로 긴 여정의 첫발을 내딛고 있다. 앞으로 뜻이 맞는 더욱 많은 착한 기업, 착한 사람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아름답고 행복한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