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로 확정된 최정우 포스코켐텍 사장(사진)이 24일 "포스코가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마음가짐과 신념이 필요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포스코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50년 성공 역사를 바탕으로 명실상부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같이 소감을 밝혔다.

그는 "선배들의 위대한 업적에 누가 되지 않게, 임직원들과 힘을 합쳐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만들어가고 싶다"며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임직원, 고객사, 공급사, 주주, 국민 등 내외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생하고 건강한 기업생태계를 조성해 공동 번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 후보는 "포스코 임직원과 포스코에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빠른 시일 내 구체적 경영 계획을 말씀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포스코는 최 회장 후보의 경력을 소개하며 "최 회장 후보는 포스코건설, 포스코대우, 포스코켐텍 등 주요 핵심계열사에 근무하며 그룹 전체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어 경쟁력과 시너지 창출에 가장 적격하다"며 "철강 생산과 판매에서 탈피해 그룹 전체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업구조를 재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