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능률협회>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이 지난 20일 정부세종컨벤션에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지난 2011년에 처음 개최돼 11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역 일자리 창출에 많은 노력을 해온 자치단체를 격려하는 한편, 새로운 지역일자리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 윤장현 광주시장,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한 400여 명의 인사가 참석했다.

이낙연 총리는 대통령상과 및 국무총리상을 직접 시상하며 그동안 각 지역에 걸맞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한 자치단체 관계자를 격려했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지역일자리 우수 사업을 홍보하고 공유하는 기능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행사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올해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51개 자치단체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수행한 15개 자치단체가 수상을 했다.

광주시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서 종합대상을, 대구광역시·충남 천안시가 부문별 대상을 수상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우수사업 부문에서는 인천광역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인천 부평구·서구·계양구, 전북 전주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역일자리 공시제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대책을 수립해 언론보도와 홈페이지 공고, 주민 설명회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공표하는 제도다.

이번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자치단체들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더욱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사업비가 최대 4억 원까지 지원될 예정이며, 수상 자치단체 담당 공무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이 주어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