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2018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동안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기 위한 보고서를 펴냈다.

이번 보고서는 사회책임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이슈로 다뤘다. 현대글로비스는 각 영역의 지속가능경영 정책과 전략은 물론 주요 활동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강점을 분석했다.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체계, 윤리경영 등 기업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노력들도 보고서에 담겼다. 또 재무실적에 관한 사항도 보고서에 함께 기재해 이해관계자가 재무적 성과와 비재무적 성과를 다각도로 평가할 수 있도록 편집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정량적인 성과의 경우 추세 비교가 용이하도록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개년도 데이터를 함께 공개했다. 특히 보고서의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 지속가능성 보고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가 권고하는 기준과 프로세스를 따랐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현대글로비스는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한다"며 "앞으로도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