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버즈니>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상반기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를 발표했다.

버즈니가 1월부터 6월 18일까지 홈쇼핑모아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 ‘여성속옷세트’가 14만7403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홈쇼핑 ‘여성속옷세트’는 가성비가 좋다는 인식과 함께 올 상반기 검색량은 작년 동기대비 230% 증가했다. 지난 홈쇼핑모아 이용자 설문조사에서도 홈쇼핑에서 언더웨어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 응답자의 66.8%가 ‘오프라인에서 볼 수 없는 구성과 가격’을 꼽았다.

2위는 ‘해외여행(12만3285건)’이 차지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여행 관련 상품에 관심이 높았다.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여행(8위)’, ‘여행용캐리어(9위)’ 검색어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미세먼지 영향으로 공기청정기(10만2966건)와 건조기(6만7901건)가 각각 4위, 10위를 차지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견미리팩트(12만3861건)’가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25일까지 롯데홈쇼핑 및 롯데원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