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이 산업내시경 'IPLEX G Lite’를 출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올림푸스한국>

[이뉴스투데이 구동환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소형 비행기 엔진이나 풍력발전 시스템 등의 검사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산업내시경 ‘IPLEX G Lite’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림푸스의 산업내시경 IPLEX 시리즈는 산업 설비, 배관, 항공기 엔진, 차량 부품 등 육안으로 직접 보기 힘든 곳의 부식이나 미세 균열 등을 발견하는데 쓰이는 비파괴 검사 장비다. 화질과 사용 편의성을 겸비해 협소하거나 접근이 어려운 장소에서 작업을 진행할 때도 효율적인 검사를 지원한다.

IPLEX G Lite는 기존 IPLEX UltraLite의 후속 모델로, 작고 가벼운 본체와 한 손으로 사용 가능한 휴대성 등 기존의 장점을 유지한 채, 화질 및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본체에는 터치패널을 적용했으며 메뉴 조작을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이미지 편집 기능을 활용해 검사 직후 현장에서 간단하게 이미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IPLEX UltraLite 대비 2배 이상 밝은 새로운 LED 광원을 적용하며, 초당 녹화 프레임 수가 30프레임에서 60프레임으로 두 배 증가했다. 또 새로운 노이즈 제거 기능이과 검사 시간을 단축하는 등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전종철 올림푸스한국 사이언스솔루션사업본부 본부장은 “올림푸스의 세계적인 광학기술이 적용된 산업내시경 IPLEX G Lite는 편리하고 정확한 검사 환경을 제공해 산업 현장의 효율을 올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