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에스원(사장 육현표)은 16일 광화문에서 범죄피해자와 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제5회 다링안심캠페인'을 개최했다.

다링안심캠페인은 범죄피해자와 그 가족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후원을 장려하자는 취지로 에스원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가 공동주최하고 법무부가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매년 30만건 이상의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는 피해자 뿐만 아니라 피해자 가족 모두에게 영향을 준다. 피해자 가족이 겪는 고통에 공감하고 지원해 나가자는 목적이다.

다링은 하나의 목표를 가진 '원' 안에서 모두가 '하나'됨을 상징하는 '다(ALL)'와 '링(RING)'의 복합어다.

이날 행사에는 에스원 임직원 및 가족, 범죄피해자 가족, 그리고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한 일반시민 등 2500여명이 참가했다.

사전행사에서는 범죄피해청소년들로 구성된 가가호호 울림애 소리밴드가 어려움을 이겨내고 희망을 노래하는 공연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광화문과 청계천 일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금마련을 위한 나눔걷기와 기금전달식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공동 주최한 에스원 육현표 사장과 전국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 김갑식 회장의 인사와 박상기 법무부 장관의 격려사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진 기금마련 나눔걷기에서는 광화문 광장에서부터 청계천을따라 세운교까지 약 4km의 코스를 완주하면 에스원이 한 명당 2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나눔걷기를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범죄피해자지원연합회에 전달된다.

또한 완주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대구경북범죄피해자지원센터 홍보대사인 이승엽 선수의 사인볼을 전달했다. 행사장 주변에는 범죄피해자 및 지원 현황을 알리는 부스와 다양한 홍보물이 전시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그리고 참가자들이 직접 색칠하여 범죄피해자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하는 희망벽화를 제작했다.

에스원은 범죄피해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링청소년캠프를 개최했으며 범죄피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는 등 범죄피해자와 가족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박준성 에스원 경영지원실 전무는 "범죄피해자들이 이 캠페인을통해 희망을 얻고 있다는 수기에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에스원은 범죄 피해자들에 대한 관심 확대와 피해자들의 치유를 위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