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테솔대학원)이 교내 미래교육연구소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오후 1시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제 24차 콜로퀴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로퀴엄의 주제는 '외국어 능력,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로, 이날은 외국어 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대 교수를 초청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외국어 4개 영역을 평가하기 위한 문항 개발 원리와 방법, 관련 이슈를 살펴볼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영어뿐 아니라 다양한 외국어 교육 관심자들에게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첫 시간은 김현정 한국외대 교수가 '외국어 말하기·쓰기 평가의 개발 및 사용 원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김현정 교수는 말하기·쓰기 영역에서 평가의 기본 단계 및 특성, 타당성 검증의 필요성을 소개하고, 타당성 검증 논의를 통한 말하기·쓰기 평가 개발과 그 결과 사용 시 고려해야 할 점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김해동 교수(한국외대·사이버한국외대)는 '영어 듣기·읽기 객관식 문항 출제 관련 이슈'에 대해 강연한다. 김해동 교수는 영어 듣기와 읽기 영역을 중심으로 객관식 문항 지문과 선택지를 구성하고 선정하는 원리와 다양한 예, 문항 출제 관련 이슈 등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번 '제 24차 콜로퀴엄'은 무료특강으로, 영어교육이나 평가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석 희망자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